
학부모 10명 중 4명은 초중고생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등을 지도하는 데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초중고생 학부모 9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 사용을 지도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된다고 답한 비율은 40.5%였다. 스트레스가 아니라고 응답한 부모는 22.8%였다.
아울러 지도하는 것이 너무 벅차다고 답한 이들은 34.6%였다. 벅차지 않다고 반응한 부모는 30.3%였다.
특히 자녀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관해 부모가 어떤 측면에서 어떻게 개입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응답은 39.9%에 달했다.
학부모 다수는 자녀의 디지털 기기 사용에 부모가 개입하거나 이를 지도하는 이른바 '디지털 페어런팅'(digital parenting)에 관한 체계적 지원을 원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응답자의 88.2%는 '부모 대상 디지털 페어런팅 교육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79.5%는 자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 사용을 지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를 실천하는 이들의 비율은 61.6%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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