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이 두 번 접히는 ‘트리플 폴드’ 스마트폰에 이어 세 번 접히는 ‘쿼드 폴드’ 스마트폰 시대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허강 화웨이 소비자부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화웨이가 앞으로 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조만간 도래할 쿼드 폴드 폼팩터(기기 형태)를 암시했습니다.
27일(현지시각) 화웨이 전문 IT 매체 화웨이센트럴에 따르면 허강 CEO는 지난 25일 탁구 올림픽 챔피언 마롱과 ‘화웨이 커뮤니티 클럽’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한 네티즌이 “차세대 트리플 폴드 스마트폰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냐, 아니면 2026년에 바로 쿼드 폴드 접이식 기기를 공개할 계획이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허강 CEO는 “답하기 어려운 질문도 있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앞으로 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화웨이는 최근 ‘디스플레이 방법, 전자 장치 및 읽기 가능한 저장 매체’라는 이름의 특허를 출원했는데, 쿼드 폴드 스마트폰의 가능성을 염두에 뒀습니다. 이 특허를 실현하려면 세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한 기기가 필요한데, 두 번째 화면은 첫 번째와 세 번째 화면 사이에 배치돼 접히는 구조를 형성합니다. 기기 사용자는 간단한 움직임으로 앱 인터페이스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가령 특정 디스플레이에서 움직임을 통해 앱 위치가 자동으로 바뀌어 전체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화웨이는 해당 특허를 설명하면서 트리플 폴드, 쿼드 폴드 스마트폰 모두에 적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